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산업·기업 / 소민영 기자 / 2022-06-16 17:11:07
4개 부문으로 나눠 3단계 심사과정 거친 39개 아이디어 선발…상장·상금 2억원 지급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나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포스터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 참가자는 지난 14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오는 7월 18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경연대회 접수가 완료된 이 후에는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권역대회(8월)를 치르고 마지막 전국대회(9월)에서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지금까지 총 10,855팀이 참가하고, 442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신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의 산실로서 역할을 해왔다.

이번 대회는 4개 부문(청소년/대학생/일반/글로벌)으로 구분하여 참가자를 모집을 진행한다. 3단계 심사과정(예선심사→본선·권역대회→전국대회)을 거쳐 총 39개의 아이디어를 선발해 상장과 총 상금 2억원을 지급한다.

올해는 청년층의 참여 촉진을 위해 대학생 부문 시상을 전년 대비 2점 증가한 총 12점으로 확대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의 우수 아이디어 유입 확대를 위해 ‘19년부터 신설한 지자체장상은 전년 대비 4개 늘어난 총 16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권역대회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지자체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선·권역대회를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역량강화 프로그램(맞춤형 멘토링·교육)을 제공하여, 제안한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참가자 간 인적·물적 자원 접점의 확대를 위해 역량강화 프로그램 중 부문별 네트워킹의 기회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입상자 특전으로 전국대회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자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별도 심사 없이 참여가 가능한 참여권을 부여하고, 전국대회 대학생 부문 최종 입상자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시 서면 심사 면제 특전을 부여하여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경연대회 누리집을 통해 참가 접수할 수 있으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