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상담 서비스 개선 위한 AI 고객만족도 조사

금융·증권 / 소민영 기자 / 2022-04-05 17:22:46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지난 1일부터 ‘AI 고객만족도조사’ 실시
콜센터 상담 받은 고객 대상으로 상담사의 친절성, 정확성, 신속성 등 평가
응답 완료한 고객 중 매일 7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증정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실시한 AI 고객만족도 조사/사진=NH농협은행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센터장 박내춘)는 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AI 고객만족도조사’를 지난 1일부터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고객만족도조사’는 콜센터 상담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후 1시간 이내에 AI가 자동 발신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전화를 받은 고객은 AI와의 통화를 통해 상담사의 친절성, 정확성, 신속성 등을 평가한다.

‘AI 고객만족도조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4일부터 4월 29일까지 응답을 완료한 고객 중 매일 75명을 추첨(토·일요일 제외한 20일간 총 1,500명 추첨)하여 스타벅스 모바일쿠폰(7,500원 상당)을 지급한다.

박내춘 센터장은 “이번 AI 고객만족도조사로 고객의 소리를 더욱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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