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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밀양공장/사진=삼양식품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 11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854억원, 영업이익이 44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발표한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영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8%, 6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에서 해외 매출이 1천899억원으로 3.6% 증가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지난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미국·중국 판매법인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수익성이 개선돼 매출뿐 아니라 영업이익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삼양식품의 국내 매출은 32.6% 증가한 955억원을 기록했는데, 면스낵, 소스, 냉동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고, 삼양식품의 수출 물량 증가로 물류 계열사인 삼양로지스틱스의 매출이 증가했다. 또 연결회사로 새로 편입된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의 매출도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수출 호조와 주요 계열사들의 성장이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며 "회사의 성장에 발맞춰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이날 보통주 1주당 1천원을 현금 배당을 결정하고, 1천600억원 규모의 시설투자에도 나선다. 제품 생산을 늘리기 위해 작년 5월 준공한 밀양공장 부지 내에 추가로 5개 생산라인을 갖춘 2공장을 신설 계획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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