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김하늘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K, 구매 천재가 되다’를 펴냈다.
‘K, 구매 천재가 되다’는 회사라는 조직에 존재하는 다양한 부서 중 최근 글로벌 공급망 대응 강화로 주목 받고 있는 '구매 조직'에 대한 정보를 다룬 서적이다.
![]() |
▲ 사진: 좋은땅출판사 |
이에 저자 윤용은 구매 현장의 생생함을 담는 것을 목표로 했다. 때문에 단순히 이론과 정보를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론이 현장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구매조직이 실제로 어떻게 운용되는지를 책에 담았다.
저자는 H그룹 방산계열사에서 오랫동안 몸담았다. 일을 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 현장에 대한 이야기와 구매 전문가가 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신입사원인 K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전개돼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책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구매의 전문성이다. 구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외부로부터 공급하는 업무다. 구매팀의 업무는 모든 부서와 직간접적으로 구석구석 실핏줄처럼 연결돼 있기에 구매 담당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구매 직무를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기업 경영자가 의외로 많지만, 구매는 회사 이윤 창출과 밀접하게 얽혀 있는 복잡다단한 업무의 연속이다. 저자는 그러한 구매 현장의 이야기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그려 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가 전문가의 눈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 구매 천재가 되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