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매장서 특별 프로모션 진행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한국타이어가 SK스피드메이트와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며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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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측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 전무, SK스피드메이트 안무인 대표이사가 MOU 체결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7일 성남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SK스피드메이트와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S’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1년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출시를 시작으로 구축된 양사 파트너십을 한 단계 확장한 것이다. 한국타이어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로드메이트 S’를 기반으로 애프터마켓 경쟁력을 공동 강화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협약식에는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과 SK스피드메이트 안무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제품 ‘로드메이트 S’는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다. 배수 성능을 높여 빗길·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조종 안정성이 뛰어나고, 블록 강성을 강화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저소음 패턴 설계를 적용해 노면 소음을 크게 줄여 정숙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회전저항을 낮춤으로써 연비 효율을 높였다. 접지 면적을 최적화해 편마모 발생을 줄이고 마일리지 성능까지 확보하며 실용성을 강화했다.
‘로드메이트 S’는 3개 패턴으로 구성됐으며, 세단과 SUV 등 다양한 차종을 아우르는 14~20인치 총 40개 규격으로 운영된다. 한국타이어와 SK스피드메이트는 출시를 기념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SK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최첨단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기술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판교 테크노플렉스를 비롯해 하이테크 연구시설 ‘한국테크노돔’, 대규모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통해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포르쉐·메르세데스-벤츠·BMW·아우디 등 50여 개 글로벌 브랜드 290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를 공급하고 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한국타이어는 기술력 기반의 프리미엄 제품 공급과 SK스피드메이트의 전국 네트워크를 결합해 고객 접근성과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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