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6년 연속 CP 등급평가 ‘AA’ 획득 “공정거래 문화 앞장서”

ESG경영 / 한시은 기자 / 2024-12-13 14:19:25
CP 등급평가서 ‘AA’ 획득
체계적인 CP 운영 및 공정거래 확립
올바른 CP 문화 확산 노력 인정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근당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하 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P 등급평가는 공정위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지난 2016년 최초로 AA등급을 획득한 이후 6회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김재득 종근당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해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선포식을 개최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또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등 올바른 CP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섰다.

특히 체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과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 CP 준수 우수 부서를 시상하고 법규 위반 임직원에 대한 제재를 취하는 등 준법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올해 개정된 공정거래법에 따라 CP가 법제화되면서 CP 우수 운영기업 포상 및 지원에 대한 법적 체계가 마련됐다”며 “기업 경영에서 CP의 중요성이 강화됨에 따라 더욱 엄격한 자율준수 활동으로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