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은행은 현찰 수수료 없이 무료로 외화통장에 입금하는 ‘방구석 숨은 외화 찾기’ 외환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하나은행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하나은행은 추석을 맞이해 세뱃돈으로 받은 외화나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 등 당장 사용 계획이 없는 외화현찰을 현찰 수수료 없이 무료로 외화통장에 입금하는 ‘방구석 숨은 외화 찾기’ 외환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구석 숨은 외화 찾기 외환 이벤트는 미화 환산 500달러 상당액 이하의 12종 외화현찰을 하나은행의 대표 외화 통장인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 입금한 손님을 대상으로 현찰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외화현찰 12종은 이와 같다. USD, EUR, JPY, CNY, HKD, THB, GBP, CHF, SGD, CAD, AUD, NZD
이렇게 입금된 외화현찰은 언제든지 인출 가능하며 해외로 송금할 수도 있다. 또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보유 손님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하는 최대 80% 환율우대 혜택을 통해 환테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하나은행은 일달러 외화적금에 가입하고 만기에 해지할 경우 연 0.50%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내년 3월 2일까지 병행한다.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기간은 6개월이고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만불까지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다.(2022.09.08. 기준, 일달러 외화 적금 금리 연 3.19%(세전), 기본금리 연 2.69%, 이벤트 연 0.5% 우대금리적용시)
김익현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방구석 숨은 외화 찾기 외환 이벤트는 손님의 외화현찰 보관에 따른 분실위험 등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에게 다양한 외환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수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누구나 일상속에서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환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