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친환경 단독주택단지 '더 비바스 고매' 타운하우스 분양

건설·교통 / 소민영 기자 / 2022-07-03 09:00:34
▲용인 더 비바스 고매 타운하우스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정부의 환경 규제와 더불어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인식은 거주 환경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친환경 건축공법을 적용한 단독주택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이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곳이 바로 용인 고매동 일대에 들어서는 '더 비바스 고매'다. 더 비바스 고매는 ㈜비바스타운과 ㈜GIP종합건설이 참여한 타운하우스로, 패시브하우스 공법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적용된 패시브하우스 건축공법이란 단열, 기밀, 고성능 창호, 자연 채광 설계를 통해 냉난방비가 적게 들도록 하는 것이다.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환경이 조성되어 쾌적한 거주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 비바스 고매는 골드CC와 코리아CC 진입로를 통해 들어오는 단지로 골프장에 조성된 숲을 이용할 수 있는 자연 조망이면서도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각종 마트,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이나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도 용이하다.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기흥IC 톨게이트가 있고, 삼성전자, 용인플랫폼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15분 안팎으로 가능하다. 또한 동탄역(SRT, GTX A), 상갈역(수인분당선)도 10분 거리라는 점에서 접근성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더 비바스 고매는 친환경 단독주택단지로,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로 조성된다”며 “특히 사업지 인근에는 올해까지 쇼핑시설, 800여실 호텔, 세계음식문화촌, 문화공연시설 등 체류형 종합관광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와 카카오CC도 들어설 예정이라 크게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 비바스 고매 분양가격은 지상 2~3층 규모, 건축물 연면적 기준으로 ▲211.59㎡ A타입(3층형) ▲183.13㎡ B타입(3층형) ▲178.54㎡ C타입(2층+다락방) 등 3개 타입으로 구성된 타운하우스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