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활·교통 인프라 갖춘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동대구 하이퍼스티지’ 공급

건설·교통 / 소민영 기자 / 2023-01-05 09:00:23
▲‘모두:家신암’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대에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를 공급한다./사진=동대구 하이퍼스티지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모두:家신암’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대에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는 지하 5층~지상 26층, 공동주택 세대수 233세대, 오피스텔 46실로 총 279세대로 구성됐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84㎡ A타입 92세대, 84㎡ B타입 95세대, 84㎡ C타입 95세대, 84㎡ D타입 23세대로 구성됐으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84㎡ 46실로 구성됐다.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는 타 대형 아파트 단지와 교통 입지요건이 특징이다. 사업지 위치 주변에는 이안 동대구, 동대구 우방아이유쉘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동대구역과 가까운 입지로 대구 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 이용과 KTX/SRT 고속철도 이용에 있어 편리하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로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메가박스, 대구 파티마병원, 이마트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신암재개발, 신천동 일대 약 3만 5천여 세대 대규모 브랜드타운 개발 예정되어 있어 단지 생활 인프라는 추후에 더욱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는 100m 이내에 동대구 초등학교와 청구중학교, 고등학교, 경북대학교까지 인접하여 교육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기존 일반 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취득 및 보유 시 세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매매 시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 등 세제 혜택이 부여되는 민간임대아파트다.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는 10년 동안 고정된 임대료로 거주 후에 분양전환을 할 수 있는 단지다. 입주 전에는 계약금과 중도금을 납부하고 잔금은 입주 시 납부하고 분양전환금은 현 시세 분양가로 책정하여 10년 후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다.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는 분양에 자격 제한이 없는 단지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취득 과정에서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세금부담이 없고 주택소유여부, 소득, 청약통장 등 자격 조건 또한 없다. 해당 단지는 전매제한이 없어 무제한 양도 및 전매가 가능하며, HUG(주택보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 보증제도 또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동대구 하이퍼스티지 분양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