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결과 '최상위'...경년항공기 한 대도 없어

라이프 / 김하늘 기자 / 2023-04-04 13:16:02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항공사 에어부산이 지난 3일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결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으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 사진: 에어부산 

 

4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자사는 지난해 우리나라 11개 항공사에 대한 사고 현황과 안전 감독 결과 등을 반영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결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에선 최근 10년간 단 한 건의 항공기 사고·준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무사고 실적 및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 등을 통해 안전 분야 내실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결과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에어부산은 올해 초 발표한 중점 추진 목표에도 안전을 핵심 과제로 둔 바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국제선 운항이 본격적으로 재개됨에 따라 안전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안전협의회를 연 1∼2회에서 분기별로 확대 운영하며 기업 목표와 일치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현재 에어부산에는 기령 20년이 초과된 경년항공기가 한 대도 없으며, 노후화된 항공기를 자발적으로 반납하고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안전성 증대 및 이용 편의성을 동시에 제고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