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 1위에 최현석이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은 2024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56만 1025건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흑백요리사 부문에 최현석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정지선, 3위 트리플 스타, 4위 나폴리 맛피아, 5위 애드워드 리, 6위 요리하는 돌아이, 7위 장호준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