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근,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당근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진행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수상한 10명의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하고 영화 같은 장사 이야기를 담아 각각 1분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응원과 기부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 취지다.
당근은 이용자들의 참여로 사장님들의 성공('부귀')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영화제 콘셉트의 캠페인을 준비했다.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는 지난해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는 전문 마케터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의 성장 스토리를 조명했다. 어워즈에는 개최 한 달 만에 7,000건 이상의 사연이 접수되며 동네 가게 운영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당근은 수많은 사연 중 주제적합도, 완성도, 당근비즈니스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근으로 대박났상’ 2명, ‘당근으로 대박예상’ 3명, ‘장사이야기 보부상’ 5명 등 총 10명의 사장님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용자들은 영상당 1회 응원이 가능하며,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추가 응원할 수 있다. 응원에 참여하거나 영상을 한 편 볼 때마다 10원의 기부금이 쌓이며, 모인 기금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원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동네 가게에 담긴 이야기와 사장님들의 삶을 1분 다큐 영화로 담은 영상은 당근 앱 내 ‘1분 상영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