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초중고 인접한 학세권 아파텔 ‘아르페’ 분양

건설·교통 / 소민영 기자 / 2022-05-27 11:20:52
▲아르페 오피스텔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자녀를 위해 이사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열망이 크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도 학교 및 학원가가 인접한 이른바 ‘학세권’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27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초중고는 물론 대학까지 인접해 있는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아르페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면서 자녀를 둔 3040 세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르페 오피스텔은 단지 앞에 고잔초교와 중앙초교가 위치하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으로 중앙중, 단원고, 경안고 등 교육 시설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한양대 ERICA, 서울예술대, 신안산대가 위치하여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원스톱 진학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안산시는 고려대 안산캠퍼스(가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을 진행해 고려대 의과대학 제2캠퍼스까지 들어서면 교육 인프라는 더욱 두터워질 전망이다.

아르페 오피스텔은 지하 5층에서 지상 15층까지로 총 153 세대로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각 세대는 2~3인 가구에게 적합한 전용면적 13~14평형 A~E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2Room-3Bay 구조 아파텔이다. 또 지하 공간을 활용해 112대 주차가 가능하며 부지 바로 옆에 공용주차장이 있어 주차 시설도 충분히 확보돼 있다.

아르페 오피스텔은 지속가능한 개발을 추구하며 녹색건축 및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여 자원 낭비를 줄이고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풀 퍼니시드 및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세심한 설계를 적용했다.

게다가 교통 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아르페 오피스텔에서 도보로 5분 고잔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2025년에 KTX 초지역이 개통되고, 2024년에는 신안산선 개통, GTX C 노선이 상록수역에 확정되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이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4로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