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국방부와 맺은 ‘히어로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GOP 부대에 이어 방문
올해 국군의 날에는 국군장병 51만명에게 군인 전용 앱 통해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7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해병대 제2사단을 방문해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날 해병대 제2사단 모든 해병 대원들이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전달식에는 장병들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가 적힌 국방 무늬 슬리브를 함께 전하며 의미를 더했다.
![]() |
▲스타벅스가 해병대 제2사단에 커피 전달하며 히어로 프로그램 활동 전개했다./사진=스타벅스 제공 |
이번 부대 방문은 스타벅스가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을 지원하는 히어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스타벅스는 국군 장병을 첫 번째 히어로로 선정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9월에 국방부와 국군장병의 복지 혜택과 취업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철원군에 위치한 육군 제5보병사단 소속 GOP 부대를 방문해 전 부대원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
이어 올해 지난달 1일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에는 주요 부대 인근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슬리브를 사용하고,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장병 51만 명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히어로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히어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소방의 날을 기념해 히어로 프로그램을 통해 종로 소방서에 방문해 서울지역 소방서 8개소 1190명의 소방관에게 커피와 간식을 전달한 바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