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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백선필 TV상품기획담당이 시니어 고객이 쉽게 사용하고,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LG 이지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전자가 시니어 고객 전용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에 출시하며 고령층 맞춤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단순한 시청 기기 차원을 넘어, 사용 편의성과 케어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카테고리를 연 셈이다.
이번 제품은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기능을 모두 재설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시니어 고객 문의 중 70% 이상이 ‘조작이 어렵다’는 단순 불편 사항에 집중돼 있었던 점에 착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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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시니어 고객이 쉽게 사용하고,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에 출시하며 시니어 TV 시장을 연다. 이지 TV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App) 중심으로 단순화했다./사진=LG전자 제공 |
홈 화면은 꼭 필요한 기능만 남겨 단순화했고, 글자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다. 리모컨도 전면 개편했다. 버튼에 큰 글씨를 새기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헬프(Help)’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시청 중이던 방송으로 돌아갈 수 있다.
시니어 케어 기능도 주목된다. 카메라가 기본 탑재돼 카카오톡을 통한 영상통화, 가족 도움 요청, 사진 공유,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복약 시간이나 화초 물주기 등을 알려주는 생활 알리미, TV 카메라를 활용한 가족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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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컨을 전면 재설계했다.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표기하고, 전용 헬프 버튼을 추가해 다양한 특화 기능도 탑재했다../사진=LG전자 제공 |
영상·음향도 시니어 특성에 맞춰 최적화됐다. 밝기와 채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해 몰입감을 높였으며, 맞고·오목·두뇌 건강 게임·노래방 등 고령층이 선호하는 콘텐츠도 탑재했다.
LG 이지 TV는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65형과 75형 모델로 출시된다. 출하가는 각각 276만9천원, 386만9천원이며, 29일 온라인브랜드샵(LGE.COM)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을 위한 LG 이지 TV와 이동식 스크린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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