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옴니도어의 문 제품 모습/사진=옴니도어 제공 |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미니멀 디자인의 문을 선보여 온 ㈜옴니도어(Omni Door,Co.)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현대적 디자인의 손끼임방지 문 세트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옴니도어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한층 개선된 ‘손끼임방지 장애인편리 다기능 문 세트’를 선보인다.
옴니도어의 김민재 대표는 “현대적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문틀과 그리고 문, 손 끼임 방지 장치를 일체화하고, 전 부품을 모듈화하면서 시공과정까지도 단순화시켰다”며 더욱 견고해진 옴니도어의 문 제품에 대해 강조했다.
옴니도어의 문 세트는 모듈의 구성에 따라 왼쪽으로 미는 문, 왼쪽으로 당기는 문, 오른쪽으로 미는 문, 오른쪽으로 당기는 문으로 설치된 형태를 시공 후에도 소비자의 사후 편리를 위하여 왼쪽,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밀고 당기는 각도를 90도, 180도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 대표는 “장애인 가정에서도 별도의 장치없이 동선의 편리를 이루었다”며 “열림 방향이 자유로워져 소비자 주문시부터 사용시 가구배치나 동선의 방향을 변경해야 할 때도 소비자 스스로가 모듈교체로 가능하도록 고안했다”고 전했다.
옴니도어는 이와 관련하여 등록특허 3건, 출원특허 3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청 산하의 한국발명전시회가 매년 주최하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지난 2023년 11월 4일 금상 1개 은상 2개를 수상하였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상생협력제품에 선정되어 조달등록 및 시범구매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옴니도어가 참가하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최대 건축·건설·인테리어 전시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2월 20일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