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플라자와 함께 오프라인 서비스 개발…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하는 미래 채널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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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KT 혁신점포의 모습/사진=신한은행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신한은행은 KT와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위해 금융부터 통신까지 막힘없이 원스탑 서비스 선보인다.
신한은행은 금융과 통신 융합의 일환으로 KT플라자에 ‘신한은행 KT 혁신점포’를 오픈하고 고객들이 금융 업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 KT 혁신점포는 KT플라자 서안양점, 의정부점 두 곳에 지난 9일 오픈했다. 혁신점포에 방문하면 디지털 데스크를 통해 고객들이 직원과 화상상담으로 ▲대출 ▲예적금 ▲전자금융 ▲부수업무 등의 금융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통장, 카드, OTP 등 실물 거래가 가능한 고기능 스마트 키오스크도 설치해 각종 제신고 및 공과금 납부 등의 80여가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 혁신점포 방문으로 신한은행의 사업자대출 등 금융상담서비스와 사업 영위에 필수적인 유선전화, POS, 인터넷, CCTV 등으로 구성된 ‘사장님 성공팩’ 등 KT의 통신서비스를 동시에 원스탑으로 이용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해 양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의미가 크다”며 “향후 KT플라자와 신한은행 영업점 연계 오프라인 서비스도 개발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채널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과 KT는 지난 1월 전략적 협업을 위해 지분 교환을 진행하며 전략적 동맹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AI, 메타버스 기반 융합서비스, 공인전자문서 사업 등 23개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단순한 금융과 기술의 협력이 아닌 업의 한계를 뛰어 넘는 혁신을 목표로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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