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글로벌 본격 진출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3-12-21 09:58:58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1호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3종/사진=CJ제일제당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1호로 사업화에 성공한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이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의 현지 유통채널에 바삭칩 3종(오리지널, 핫스파이시, 트러플)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지난해 4월 출시했으며, 친환경·고단백·고식이섬유라는 장점을 담아 건강과 입맛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을 30%가량 함유한 고단백 영양이 담겼으며, 한 봉지에 계량 한 개 분량(7g)의 단백질과 바나나 두 개 분량의 식이섬유(5g)가 담아냈다. 이어 쓰고 버린 페트병을 활용해 포장재를 제작해 친환경적 가치를 높인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신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미국은 간식 시장에서 가치소비와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와 홍콩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이온(AEON)몰에도 입점했다. K-푸드를 비롯한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넓게 형성되어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BFY(Better For You, 나를 위한 식품) 카테고리 관련 제품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동물성 재료를 대체해 식물성 재료를 활용하거나,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하한 제품,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등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등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정주희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마케터는 “푸드 업사이클링 컨셉과 쌀을 주요 원재료로 만들어 건강을 생각한 스낵이라는 컨셉이 글로벌 BFY 스낵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부합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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