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증권이 국내 주식 시장 활성화와 머니무브 촉진을 위해 새롭게 선보일 RIA 계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알림 신청만 해도 선착순 국내주식 쿠폰 1만원을 제공한다.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강진두)은 RIA 계좌 출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
| ▲KB증권이 RIA 계좌 출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포스터=KB증권 제공 |
RIA 계좌는 해외주식 보유 고객이 해외주식 매도 자금을 활용해 국내주식에 장기 투자 시 매도 시점과 기간별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를 최대 100% 공제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계좌다.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있는 고객이 국내주식 투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으로, 국내주식 투자에 최적화된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 이벤트에서는 알림 신청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 원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순금 10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6년 2월 4일부터 진행 중이며, RIA 계좌 출시 이후에는 혜택을 더욱 강화한 본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RIA 계좌는 정부 정책 변화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환경을 빠르게 개선하고자 기획된 상품”이라며 “당사에서 해외주식을 투자하던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에서 거래하던 고객들도 KB증권에서 더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국내주식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은 해당 채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