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모루·펠트 인형 DIY 기획전…‘나만의 인형’ 열풍 겨냥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5-12-17 09:35:46
▲아성다이소가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아성다이소가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나만의 인형을 만들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했다. 모루인형 만들기세트, 펠트인형 만들기세트, 만들기소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연예인 등이 가방을 꾸미며 화제가 되기도 한 ‘모루 인형’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세트로 구성했다. 털실이 달린 철사인 ‘모루’를 꼬고 엮다 보면 어느새 귀여운 인형이 완성되어, 외출 시 가방에 포인트로 걸어줄 수 있다. 털실의 원단은 복슬복슬한 뽀글이 느낌과 풍성하게 뻗치는 재질 2종류로 블랙, 핑크,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만들 수 있다.

가늘고 고운 양모가 서로 엉겨붙는 원리를 이용한 ‘펠트인형 만들기세트’도 판매한다. 도안에 따라 양모를 떼어내 뭉쳐주고, 바늘로 찔러가며 모양을 잡거나 팔다리를 이어 붙여주면 귀여운 인형을 완성할 수 있다. 콕콕 찔러주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부드럽고 푸근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이밖에 만들기의 즐거움을 더해 줄 소품도 준비했다. 별, 구슬, 하트, 알파벳 등 다양한 모양과 컬러의 ‘DIY 비즈 만들기’ 소품으로는 목걸이를 제작해 인형을 꾸며주거나, 팔찌·마스크걸이로 완성해 일상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휴대폰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 직접 만들고 꾸미는 DIY 취미용품이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취미용품을 균일가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