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부동산, 이삿날 이웃과 정 나누세요~ ‘비비빅 팥시루떡’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 실시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5-07-08 09:27:52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당근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당근의 하이퍼로컬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무더운 여름철 이사 시즌을 맞아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이삿날 이웃에게 시루떡을 돌리는 한국 고유의 문화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건네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 노출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사 예정일과 지역을 입력하고, 가구형태를 선택한 후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비비빅 팥시루떡 40개와 30만 원 상당의 청소 상품권으로 구성된 ‘이사 응원 선물’이 전달된다. 그 중에서도 3명에게는 최대 1,500개의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아이스크림 트럭 ‘당근이 비비빅 트럭’이 제공된다. 당첨자의 이름으로 전달되는 이번 선물은 새로운 동네에서 따뜻하고 유쾌한 첫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로 친구가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총 50명에게는 비비빅 팥시루떡 아이스크림 40개로 구성된 ‘나눔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여자 중 총 5,000명에게 메로나, 빵또아, 붕어싸만코 등 인기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빙그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당근부동산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실질적인 이사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동산 거래 체크리스트’와 ‘이사 전 필독해야 할 부동산 정보’ 등 관련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이사와 부동산 거래 과정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당근부동산은 하이퍼로컬 기반으로 내 주변 매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동네 주민 간 직거래는 물론, 공인중개사도 매물을 등록할 수 있어 다양한 지역 매물이 모이고 있다. 허위 매물 방지를 위해 본인 인증과 집주인 인증 기능을 도입했으며, 거래 체크리스트와 안전 가이드를 통해 안심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