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관세 장벽 완화로 ‘신라면 툼바’ 등 공략 가속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농심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Shinsational DAY(이하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달 15일 자카르타 포스 블록에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9월28~29일 자카르타 타만 리터라시 블록 M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 두 장소 모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이자 현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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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인도네시아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사진=농심 제공 |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MZ세대를 대상으로 신라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농심은 행사장에 신라면, 신라면볶음면, 신라면김치 대형 모형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구축한다. 또 신브랜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취식존과 라면 먹방 챌린지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경제의 핵심 축으로, 특히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즉석면류 시장을 가지고 있어 농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식약처의 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해소 성과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 똠얌 등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통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식약처는 인도네시아가 ‘즉석면류 식품안전 관리 강화 조치’ 대상국에서 한국이 제외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2022년 10월 강화조치 시행 이후 약 2년 만의 조치로, 한국산 라면은 이번 달 인도네시아 수출 선적 제품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없이 신속한 통관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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