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패스 “지하철역 무인 환전기서 외화 구매해 해외여행 가요”

사회 / 김완묵 기자 / 2024-07-09 06:49:30
강남·삼성역 등 유동 인구 많은 지하철역에도 무인 환전기 설치
달러·대만달러·홍콩달러·엔화·위안화 등 100% 우대 환율 제공
원화 현금 사용하거나 계좌 이체 방식으로 간편한 외화 구매 가능
▲인천공항 제2터미널 무인 환전기/사진=연합뉴스 제공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본격 여름휴가 철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여행에 앞서 미리 외화를 구매하려는 여행객의 움직임 역시 분주하다. 이 가운데 지하철역에서도 손쉽게 외화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여행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1위 무인 환전 서비스(무인 환전기 운영 대수 기준)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대표 이장백)는 주요 지하철역에 설치한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이용해 내국인도 100% 우대 환율로 간편하게 외화를 구매할 수 있다고 9일 소개했다.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위치

현재 오렌지스퀘어가 자체 운영 중인 와우패스(WOWPASS) 무인 환전 키오스크는 180여 대다. 주로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15개 통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게 가능하다.

그러나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도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다. 외화로 원화를 구매하는 것 외에 원화로 외화를 구매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탑재한 무인 환전기는 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하철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8대다. 방문객이 많은 마트와 아울렛에도 각각 1대씩 자리하고 있다.

해당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설치한 지하철역으로는 ▲김포공항역 ▲홍대입구역 ▲강남역 ▲삼성역 ▲잠실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고속터미널역 ▲광화문역 ▲선릉역 ▲역삼역 ▲을지로3가역 ▲을지로입구역 ▲신촌역 ▲여의도역 등이 있다. 이밖에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에서도 운영 중이다.

환전 가능한 외화에는 ▲달러 ▲대만달러 ▲홍콩달러 ▲엔화 ▲위안화 등이 있으며 100%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는 원화 현금으로 외화를 구매하는 것 외에 계좌 이체 방식 등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지하철역에서 빠르고 손쉽게 외화를 구매할 수 있어 여행객의 편의를 돕는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울러 와우패스 무인 환전기로 미리 외화를 구매해두면 해외 여행 중 일부러 ATM기를 찾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해외 ATM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나 해외 선불카드로 인한 돌발 상황 등에 대해서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지하철역에 위치한 무인 환전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롯데마트 서울역점은 오전 10시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오렌지스퀘어는 전자금융업 선불업 라이선스는 물론 무인환전업 라이선스를 정식 보유한 여행금융핀테크 기업이다. 법규 준수를 기본으로 사업을 영위함에 따라 외국인 선불카드 및 환전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