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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가 글로벌 현장 경영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했다. 9박 10일 일정으로 길림·상해·심천을 방문해 중국 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정부 기관,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22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허철호 대표는 지난 16일과 17일 길림성 당부서기이자 길림성장 '한쥔'을 비롯, 연변자치주 위원회 '후자푸' 서기 등과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인삼이 식품·건기식·의약품·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각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길림성장 '한쥔'은 4월 중 한국 방문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허철호 대표도 홍삼의 보건식품 비안제(신고 심사) 품목 지정과 홍삼의 국가 표준 채택을 요청했을 뿐 아니라 외자 기업이 중약재를 가공할 수 있도록 연변주를 국가자유무역구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녹용의 식품 원료 지정과 관련한 규제 완화 필요성도 강조하고 KGC인삼공사 녹용 제품 '천녹'의 중국 제품화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등 연변 주정부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허철호 대표는 길림대학교를 방문해 항암과 코로나에 작용하는 홍삼 효능에 대한 공동 연구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 연구를 실시해 홍삼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대대적인 연구 결과 홍보를 통해 홍삼 효능 인식을 확산하는 캠페인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엔 '화륜삼구', '복성그룹', '동관국약', '동아아교' 총재들과도 간담회를 가지며 제품 협업과 신규 유통 진출 등 중국내 인삼 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9일 발표한 영업 실적 공시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해외 주요 국가 현지 수요 증가에 따른 수출 확대로 작년(2022년) 연결 기준 해외 매출은 20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지난 4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확대된 751억원이다.
4분기 수출은 중국과 미국, 일본, 대만 등 4대 법인이 이끌었다. 중국 시장은 상해 봉쇄 해제 후 수요가 늘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미국 경우엔 온라인과 대형마트 내 홍삼원 매출 실적 호조로 30% 성장을 이끌었다. 대만과 일본은 신제품 출시와 현지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이 23%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허철호 대표이사 중국 순방을 시작으로 중국 현지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유력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진두지휘하며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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