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 우수 창업기업 6개사 참여, 우수 팀 수상 및 투자금 전달식 진행
부울경 지역 대표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박준상)가 울산대학교 및 부산광역시와 공동 주최로 ‘울산대학교와 함께하는 2022 제 24회 B-벤스데이’를 19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성황리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손소독과 마스크 쓰기 등 개인방역수칙으로써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었다.
‘울산대학교와 함께하는 2022 제 24회 B-벤스데이’는 울산대학교, 부산광역시, 시리즈벤처스가 주최 및 주관하며, 울산대학교 Link up - U☆IR 지원 사업 선정 우수 창업기업이 참가하는 온오프라인 IR 데모데이이다. 울산대학교 Link up - U☆IR 지원 사업은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위주의 실질적인 창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울산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은 총 6개 기업으로 △이끼포자 인공배양을 통한 산림재난 복구키트 제조기업 ‘코드오브네이처’, △동물등록 자동화 시스템 개발기업 ‘와이펫’, △인공지능 수소 회전기기 예지보전 시스템 개발기업 ‘예측진단기술’ △교육기관 맞춤형 디지털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개발기업 ‘마엇’, △버섯재배 스마트팜의 ‘농업회사법인 굿팜즈’, △신재생에너지 배터리 개발기업 ‘토르테크’이다.
1부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한 ‘코드오브네이처’와 ‘와이펫’의 아이템 발표 및 투자금 전달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나머지 4개 창업 기업의 IR 및 시상이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에는 ㈜예측진단기술이 수상하여 15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에는 ㈜마엇이 수상하여 10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장려상에는 농업회사법인 ㈜굿팜즈와 ㈜토르테크가 수상하여 각 1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이 수여되었다. IR 발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에게는 VC 등 투자기관 매칭 및 투자 연계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지난 5개월동안 울산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중 ‘코드오브네이처’와 ‘와이펫’에 투자 했고 4개팀이 시상을 받았다. 내년에도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셜밸류=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