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에스이임파워 사회적협동조합]](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0514/p179590212615446_390.jpg)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2021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공공시장 진출>에서 교육형/심화 컨설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공공시장이란 공공기관과 민간기관, 단체의 계약을 통해 물품·용역 등이 매매 및 교환되는 시장을 의미한다. 공공시장은 경제적 합리성 이외 사회적 가치 및 우선구매 제도 등 제도적 특성 이해와 진출을 위한 기본 요건이 필요하며, 예술·문화 사회적경제 조직엔 공공성을 실현하며 예술기업의 지속가능성 기반 시장이 될 수 있다.
이번 <2021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공공시장 진출>은 크게 교육형 컨설팅과 심화 컨설팅으로 나누어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교육형 컨설팅은 공공구매 및 공공시장 이해 등 공공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단체 및 개인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31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컨설팅의 주된 내용은 공공구매 및 공공시장 특강, 기업 진단, 공공시장 진출 우수사례 공유 등이며, 컨설팅 기간은 2021년 6월 2일(수)부터 6월 4일(금)까지이다. 선정 결과는 6월 1일 화요일에 발표된다.
![[사진 제공 = 에스이임파워 사회적협동조합]](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0514/p179590212615446_240.jpg)
심화 컨설팅은 공공시장 진출 아이템 발굴 및 개선 등 공공시장 판로 개척을 원하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15개 기업 내외로 모집이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6월 7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컨설팅의 주된 내용은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맞춤형 컨설팅, 실전영업 및 네트워킹이며, 예술기업 간 협업을 통하여 규모 있는 공공시장 진출 가능성 제고 및 판로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컨소시엄'과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단일기업'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컨설팅 기간은 2021년 6월부터 11월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6월 14일 월요일에 개별 공지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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