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랜타몽 콘서트 〈Dilemma〉,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온라인 공연 진행

전시·박람 / 허상범 기자 / 2021-04-19 17:13:01
- 전통예술을 전공한 4명의 예술가로 구성된 '클랜타몽'
- 두 번째 작품 'Dilemma', 끊임없는 딜레마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 표현해
- 클랜타몽, "더 많은 사람들이 클랜타몽의 음악을 듣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사진: 클랜타몽 멤버 [제공 = 한국문화원]
사진: 클랜타몽 멤버 [제공 = 한국문화원]

클랜타몽의 두 번째 작품 <Dilemma>가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의 초청으로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은 한국 문화예술을 보다 쉽게 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공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온라인(한국문화원 Youtube)을 통해서도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도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과 피렌체 한국영화제에 초청되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진행하지 못하였고, 올해 또한 온라인 송출로 진행하게 되었다.


클랜타몽은 전통예술을 전공한 4명의 예술가로 구성되어 전통의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여 전통을 아우르면서도 젊은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두 번째 작품 <Dilemma>는 끊임없는 딜레마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표현한 작품으로, 총 5개의 신곡 ‘꼭두’, ‘차는 막히고, 공기는 안 좋고, 옆 사람은 담배를 피운다.’, ‘테0302’, ‘자유낙하’, ‘파란약’이 포함되어 있다. 멤버들은 작품 전반에서 꼭두의 역할을 수행하며 관객들을 저 어딘가 피안의 세계로 안내하기 위해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이번 온라인 송출 공연을 통해 클랜타몽은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아쉽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클랜타몽의 음악을 듣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내년에는 꼭 해외로 나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공연을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콘서트 송출 일정은 이탈리아 기준 2021년 4월 28일 19시다.


사진: 클랜타몽 공연 현장 [제공 = 클랜타몽]
사진: 클랜타몽 공연 현장 [제공 = 클랜타몽]


[소셜밸류=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허상범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