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 표지 [제공 = 이지스에듀]](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01217/p179590141549289_494.jpg)
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시간 계산 훈련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을 출간했다.
1~3학년에 흩어져 배우는 ‘시계 보기부터 시각과 시간, 시간의 계산(받아올림, 받아내림이 없는 시간의 계산)’을 한 권에 모두 담은 책이다.
시간 영역은 초등 수학 교과서에서 1학년 2학기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2학년 2학기 ‘시각과 시간’, 3학년 1학기 ‘길이와 시간’ 교과에 걸쳐서 나오는데, 그중 특히 2학년 때 배우는 ‘시각과 시간’ 단원은 ‘초2 수학의 늪지대, 아이와 엄마의 눈물 콧물 단원’ 등으로 불릴 정도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으로 손꼽힌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60개의 그림과 빈칸 채우기로 헷갈리는 시계와 시간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림으로 개념을 익힌 다음에는 앞에서 푼 문제를 모아 복습한 다음 기초 문장제를 이어 풀면서 실생활 속 활용 문제에도 도전하도록 구성했다. 놀이하듯 즐겁게 학습을 마무리하는 문제도 모든 단원마다 나온다.
이 책을 편집한 박지연 선임 연구원은 “이지스에듀에서 먼저 출간한 ‘7살 첫 수학-시계와 달력’ 편의 후속으로 풀 수 있는 초등 1, 2학년용 책을 내달라는 독자들의 요청이 많아,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 시간 계산도 개념과 원리부터 알면 어렵지 않다. 이 책은 그림으로 시계와 시간의 원리부터 익히도록 구성했으니,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시계와 시간의 늪에서 구해 줄 수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