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로간(대표 박대희)은 11월 2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여성 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진컴퍼니 문예진 대표가 진행을 맡아 총 5일간 진행됐다. 창업에 성공한 선배 여성 CEO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자신들의 경험을 알려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먼저 2일, 막돼먹은막창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 중인 박서영 대표와 제주도에서 초콜릿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가 ‘우리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4일에는 '내 말은 그런 뜻이 아닌데'의 저자 티엔티아카데미 이명신 대표와 뽀로로 PD 출신의 애니메이션 스타트업 김지영 대표가 ‘여성의 감성’이라는 주제로, 9일에는 미레아우드디자인 김상희 대표와 유니콘인큐베이터 김진아 대표가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11일에는 릴리브 신다혜 대표가 '창업아이템, 홍보 굿즈 제작 실습'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6일, 진행된 '리버스 멘토링 데이'에는 남성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전문가 및 멘토단에게 여성 창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즉석 토크 콘서트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승환 교수, 서평강 대표 변리사, 사노 히로키 이사, 유호재 대표, 권호 대표, 문예진 대표가 창업 관련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제공 = 주식회사 로간]](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01111/p179590123769220_863.jpg)
이 날 교육은 평택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김승환 교수의 "행복하세요?"라는 주제강연을 시작으로 상상특허법률사무소 서평강 대표 변리사, 소셜밸류 권호 대표, ㈜태인교육 유호재 대표, 일본인 투자자 사노 히로키 이사, 그리고 주식회사 로간 박대희 대표가 참여한 토크콘서트와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출처: 예진컴퍼니]](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01111/p179590123769220_882.jpg)
행사를 주관한 로간의 박대희 대표는 “이번 교육은 철저하게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선배 여성 CEO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성공 창업에 한발 앞서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함께 기획하고 총괄 진행한 예진컴퍼니 문예진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여성 창업가와 여성 전문가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은데 우리들만의 따뜻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진 교육이 된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