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진흥원 글로벌사업부는 2020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창업기업 2차 모집을 오는 8월 1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기업 및 기존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진출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중국 또는 영국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금융기관 등으로 채무 불이행으로 규제중인 기업이나 개인인 경우,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경우 등 제외 요건이 있어 확인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국문 사업계획서, 영문 사업계획서, 영문 PPT, 사업자 등록증, 법인사업자 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제출한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선정 절차는 3단계에 걸친다. 1단계에서 요건 검토를 진행한 후 서면 평가로 넘어가게 된다. 이후 대면평가를 통해서 9월 중 최종 선정하게 된다. 다만 일정은 내외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변동 사항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은 중국 또는 영국 진출 가능성 탐색을 위한 해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해외 진출 지원금이 지급된다. 엑셀러레이팅은 6주간 이어지며 시장 진출 가능성 검토 및 시장조사, 전문가 멘토링, 투자자 매칭, 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이 이뤄진다.
또한 해외 진출 지원금 1천만원이 지급된다. 해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를 위한 여비 및 특허권 등 무형자산 취득비 등으로 집행할 수 있다. 다만 정부지원금의 경우 70%까지만 지원되며 나머지는 창업기업 대응자금으로 구성돼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 글로벌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