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는 지역기반 기술형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스페이스점프와 함께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신청 방법은 방문접수를 하거나 이메일, 온라인 접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이다. 예비창업자 30팀 내외 및 19년도 사업 참여 후속지원 대상자 10팀 내외로 선발된다. 사업개시일 기준 만 39세 이하 순천시에 주소지를 둔 미취업 청년이어야 한다.
지원 가능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전 분야의 기술 및 플랫폼이다. 다만 생계형 창업 분야는 제외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 및 기업정보 수집, 이용, 제공동의서가 있어야 한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서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민등록 등본이다.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서면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평가위원회 점수 중 최고·최저점 각 1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점수의 평균값이 70점 이상이어야 한다. 그 중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하게 된다.
지원은 사업화 지원금, 임대료, 리모델링 등 창업 간접비와 역량강화, 컨설팅 등이 이뤄진다. 다만 인건비는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스페이스점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