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성균관대, 경희대, 배화여대 3개 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연합해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푸드 분야의 신세계를 개척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모험과 도전으로 창업에 한걸음 다가갈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 오후 4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 이후 이메일로 서류 제출을 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 거주자, 예비창업자,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대학생, 일반인이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사업계획 요약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 및 증빙서류다.
선정절차는 제출서류를 취합하고 서류 심사에 들어가게 된다. 1차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8월 10일에 이뤄진다. 이후 1차 멘토링을 3주간 진행하고 경진대회 예선을 치러 1차 예선 결과는 오는 9월 11일에 발표한다. 2차 멘토링이 다시 4주간 이어진다.
경진대회 본선은 오는 10월 8일 이뤄지며 시상 발표는 10월 12일에 진행한다. 시상팀 페스티벌 기획 운영 이후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된다.
심사 기준은 적정성, 차별성, 시장성, 사업성 등이다. 이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모두 동일하다. 지원 내용은 1:1 맞춤형 멘토링, 입주지원 및 사업화지원을 위한 후속 프로그램 운영, 페스티벌 운영 기획단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