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의료 / 김수현 기자 / 2020-07-29 16:09:34
예비창업자 중에서도 비대면 분야 모집
출처: 창업진흥원
출처: 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 예비창업재도전부는 오는 8월 10일 오후 6시 까지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서 마련된 이번 패키지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비대면 분야 아이템으로 창업 예정인 자로 20년 7월 17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한다.


모집분야는 비대면 일반 전 분야다. 일반분야의 경우 주관기관별 지원 규모의 70%를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선정하고 있다. 또한 부처협업이 가능한 특화 분야도 모집 대상이다. 여기에는 의료, 교육, 빅데이터, 클라우드가 포함돼 있다.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후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서 선정하게 된다. 서류 평가의 경우 주관기관별 지원규모의 2배수 이상을 발표평가 대상자로 선발한다. 이후 발표평가는 5분 발표, 15분 내외 질의응답이 진행되며 각 주관기관에서 평가하게 된다.


선정 기준은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 및 팀원 역략, 가점 등을 평가하게 된다.


창업패키지 지원은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바우처로 지급하게 된다. 바우처는 예비창업자 전용 카드를 사용해 제품 및 서비스 구매 후 승인 신청을 하면 한도가 차감된다. 이후 대금이 판매업체로 이체된다. 평균 5천2백만 원이 지원되며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