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2020 대구특구 엑셀러레이팅 스타트업 모집

의료 / 김수현 기자 / 2020-07-31 12:35:00
7년 미만 기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 대상
출처: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출처: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킹슬리 벤처스와 ACDC와 함께 2020 대구특구 엑셀러레이팅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기간은 7월 31일 오후 23시59분까지 이며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설립 7년 미만 기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다. 투자 유치를 희망하고 준비 중이거나 투자 관련 역량 강화가 필요한 기업, 투자 유치가 필요한 기술력 및 역량을 갖춘 기술 기업, 투자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 멘토링이 필요한 기업이 해당한다.


특히 대구연구개발특구 4대 특화분야에 대해서는 우대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 IT, 의료용기, 소재, 그린에너지, 메카트로닉스 융복합 산업이 해당한다. 2020년 10월 31일까지는 대구 연구개발특구로 이전이 가능해야 하는 점은 필수다.


제출 서류는 사업계획서 등 사업아이템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청과 서류가 따로 제출된다는 점을 유의해서 신청해야 한다. 서류 평가 및 대면 평가를 통해서 선정된다.


지원사항은 기술창업 특화 교육을 비롯해 현직 심사역의 투자 멘토링, IR 멘토링 및 투자자 연계가 있다. 직접 투자 기회도 제공돼 최대 3억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특구 R&D 자금지원 사업도 연계된다. 이외에도 투자 역량 진단 컨설팅이나 VC,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와의 기술금융네트워킹도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킹슬리벤처스 대구 특구사업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