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레어파트너스 주도' 케이웨이브미디어, 국내 엔터 기업 최초로 나스닥 입성

영화 / 한지원 기자 / 2025-01-07 18:41:49
▲ 사진=케이웨이브미디어 제공

 

[소셜밸류=한지원 기자]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Ltd.)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최초로 미국 나스닥에 입성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나스닥 상장사 글로벌스타 애퀴지션(Global Star Acquisition)과의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F-4)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의해 효력이 발생됐다고 7일 발표했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서울의 봄', '파묘' 등 천만영화 투자에 성공했던 쏠레어파트너스 주도로 설립한 콘텐츠 기업이다. 쏠레어파트너스는 CJ ENM(구 CJ엔터테인먼트) 출신 최평호 대표와 이영재 부대표가 2017년 설립한 유한책임회사(LLC)형 벤처캐피탈(VC)로, 이전에 '기생충', '승리호', '범죄도시2', '헤어질 결심', '브로커', '82년생 김지영', '엑시트' 등 유명 작품에 투자해 주목받았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합병 승인에 따라 내달 초 주주총회를 열어 글로벌스타와의 합병을 의결하고 상장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오는 2월 중 ‘KWM’이라는 종목코드(Ticker·티커)로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기존 사명인 ‘케이엔터홀딩스’에서 ‘케이웨이브미디어’로 사명도 변경했다.

 

현 시점에서 국내 엔터 기업의 나스닥 상장은 값진 결실로 평가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이라는 인식과 함께 기업의 신뢰도 확보, 브랜드의 가치 상승, 글로벌 영향력 확보 등 그 의미가 크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나스닥 상장 후 원천 IP(지식재산권) 확보, 콘텐츠 분야 확장, 수익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해 우수한 K-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케이웨이브미디어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의 성장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국내외 주요 기업과의 M&A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며 “단순히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와 기술의 경계를 허물어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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