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취향 반영한 즉석조리 메뉴 인기
K-뷰티·카페25 등 카테고리 확장 가속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25는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오픈과 함께 베트남 전역 400호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남부 호찌민과 북부 하노이를 양대 거점으로 삼아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구축해왔다. 2018년 호찌민 첫 점포 출점을 시작으로 7년 만에 남부 지역 350호점을 확보했고, 올해 3월 하노이에 진출한 이후 8개월 만에 북부에서도 50호점을 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 GS25 베트남 하노이 50호점에서 모델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
GS25의 확장 배경으로는 K-푸드 중심 상품 경쟁력과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전략이 꼽힌다. GS25는 떡볶이·어묵·김밥 등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를 중심으로 ‘K-푸드 특화 매장’을 포함해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10가지 콘셉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GS25만의 단독 메뉴인 즉석조리 떡볶이는 현지 길거리 음식 문화를 반영해 개발한 메뉴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식 떡볶이의 정통 레시피 구현을 위해 한국 본사 연구원을 파견하기도 했다. 매장 규모를 115㎡(35평)부터 540㎡(164평)까지 다양화해 취식 공간을 확보한 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화장품 특화 매장 역시 호응을 얻고 있다. 닥터지·롬앤·라운드랩 등 한국 브랜드 전용 매대를 통해 마스크팩·립틴트 등을 판매하며 현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와인25 매장에서는 한국식 과일소주부터 와인·위스키 등 600여 종을, 카페25 매장에서는 30여 종의 음료와 베이커리를 운영한다.
GS25는 이달 호찌민에서 ‘GS25 베트남 뮤직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해 1만 명 이상을 모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한국 편의점이 기획한 페스티벌이 해외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어동일 GS25 베트남법인 MD는 “베트남 현지화 전략이 성과를 내며 하노이 50호점과 전국 400호점이라는 이정표를 동시에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남·북부 균형 출점을 이어가며 대표 K-편의점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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