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쵸 치폴레마요, 판매 1000만봉 돌파
모디슈머·내시피 트렌드 타고 수요 확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군이 인기를 이어가며 올해 1~8월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동기간 역대 최고치다.
대표 제품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개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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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에서 선보인 ‘찍먹’ 제품군/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은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콘셉트를 도입했다. 이후 나쵸, 예감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바베큐, 치폴레, 갈릭 등 다양한 소스를 접목해 ‘찍먹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2017년에는 제품명을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해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했으며, 현재는 소비자들에게 ‘찍먹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오리온은 모디슈머, 내시피 등 개인 취향에 맞춰 먹거리를 즐기는 트렌드 확산에 따라 찍먹 제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찍먹 과자가 오리온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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