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 매출 60.1%·여성 비중 59.6%
이달 말까지 모찌롤 2종 GS페이 1+1 진행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협업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제품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에 올랐고, △서울우유 크림도넛 △서울우유 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크림빵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등도 각 50만개 규모의 판매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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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GS25가 선보인 서울우유 모찌롤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
해당 5종은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200여 종 가운데 매출 Top 1~5위를 모두 석권했으며, 카테고리 매출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GS25는 지난 5월 ‘서울우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맛·식감·패키지를 혁신한 스핀오프 콘셉트로 시리즈를 선보였다.
출시 직후 디저트 카테고리 내 신규 고객 유입이 급증한 점도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멤버십 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우유 디저트 구매 고객 10명 중 4명이 올해 처음 냉장디저트빵을 구매한 고객으로 나타났으며, 누적 판매량을 고객 수로 단순 환산할 때 100만명 이상의 ‘편저트’ 신규 고객이 유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연령·성별별로는 1030 고객이 매출의 60.1%를 차지했고, 여성 고객 비중은 59.6%로 남성 대비 19.2%p 높았다.
GS25는 흥행에 힘입어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과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2종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GS페이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우유 컬래버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먹방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선보이며 장기 히트 상품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최원필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유통사와 식품사의 성공적 컬래버 사례로 자리매김했다”며 “대표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맛·품질·화제성을 모두 갖춘 차별화 디저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빵에 이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3종(우유바·딸기바·초코바)도 출시해 누적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 중 ‘서울우유 우유바’는 국산 원유 함량 62%를 앞세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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