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실적 100% 인정 이벤트에 11월 매출 80%↑
스포츠·키즈 위크 등 연말 프로모션 확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이커머스 플랫폼 ‘비욘드신세계’가 오픈 100일 만에 누적 방문고객 530만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안착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백화점 앱이 상품 큐레이션 중심이었다면, 비욘드신세계는 직접 구매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점이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하루 평균 5만~6만명이 접속하고 있으며, 특히 매장 영업시간 외 이용률이 크게 증가해 ‘24시간 백화점’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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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백화점의 이커머스 플랫폼 ‘비욘드신세계’가 오픈 100일 만에 누적 방문고객 53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
VIP 수요를 선점한 점도 주효했다. 지난달 31일부터 연말까지 비욘드신세계 구매 금액 100%를 백화점 VIP 실적으로 인정하는 이벤트가 실시되면서, 이달(1~11일) 매출은 전달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비욘드신세계는 오는 23일까지 ‘스포츠위크’를 진행해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나이키 겨울 러닝 아이템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아디다스 러닝화도 4만 원대 가격으로 선보인다. K2·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참여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어 24일부터 30일까지는 ‘키즈위크’가 열린다. 아르마니 주니어, 트래드후스, 마이크로킥보드, 슈슈앤크라 등 유아 패션·완구 브랜드가 시즌오프 상품을 선보인다.
비욘드신세계 자체 행사도 마련됐다.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를 통해 17일부터 패션·스포츠·아웃도어·아동 카테고리에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 원)을 제공하며, 비욘드출석챌린지 참여 고객이 11월 30일까지 7일 이상 출석하면 12월 온라인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비욘드신세계를 통해 고객들이 시간 제약 없이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스포츠&키즈 위크를 통해 더욱 풍성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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