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생존 탐험 게임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 출시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07-09 16:35:01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탐험하는 생존 게임의 모바일 버전
기본 서바이벌 모드 외에 자유로운 탐험이 가능한 모드 지원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가 대표작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월드 생존 탐험 게임이다. 이용자는 이 행성에 불시착한 생존자가 돼 심해를 탐사하며 각종 장비를 제작하고 잠수정을 조종해 심해의 위협을 극복하며 생존을 도모한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심해 생존 탐험 게임 '서브노티카(Subnautica)'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했다./사진=크래프톤 제공

 

이번 모바일 버전은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수분·양분·산소 등을 관리하며 탐험을 이어가고, ‘자유’ 모드나 ‘창조’ 모드를 선택하면 자원을 관리하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해저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스티브 파푸트시스 언노운 월즈 대표는 “서브노티카를 처음으로 모바일 플랫폼에 선보이는 여정에 언노운 월즈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열정과 재능을 겸비한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팬들의 기대와 애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모바일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언노운 월즈의 대표작인 서브노티카는 2014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처음 출시돼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약 18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또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위해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디지어스와 협업하고 있다.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