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동참…수익금 일부, 소외 이웃에 기부

ESG경영 / 이호영 기자 / 2022-12-21 16:13:41
/사진=AK플라자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 쇼핑몰 AK몰이 대규모 할인 행사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에 동참하고 수익금 일부를 소외 이웃에 기부한다. 

 

AK플라자(대표 고준)의 AK몰은 이달 25일까지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는 기획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은 고물가 시대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상생 할인 행사다. 

 

AK몰은 온라인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기업 판로 개척을 돕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자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

 

이번 기획전에서 AK몰은 소상공인 판매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4종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쿠폰팩은 최대 20% 할인 쿠폰과 함께 최대 7% 추가 할인 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1일 1회 한정 발행한다. 

 

소상공인 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10% 추가 페이백도 선착순 증정한다.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위한 커트러리와 글라스잔 등 연말 테이블 웨어 아이템도 선착순 특가 판매한다. 또 AK몰은 '일단 질러, 질렐루야'로 유명한 카카오웹툰 소속 웹툰 작가 야미와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소개 웹툰을 제작, 마케팅 지원에도 힘썼다.

 

국내뿐 아니라 '디셈버 K 세일, 윈-윈터 페스티벌'을 통해 소상공인 해외 판로를 지원하는 기획전도 연다. 해당 기획전에서 AK몰은 중국 알리바바 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에서 여는 'K 세일, 윈-윈터 페스티벌' 참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 등록부터 마케팅, 배송까지 원스톱 중국 온라인 사업 컨설팅을 지원했다.

 

AK몰은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위해 이번 국내와 해외 기획전으로 마련한 수익금 일부를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아름다운가게 나눔 보따리 사업 기금에 조성되는 이번 기부는 지역 사회 소외 계층에게 식료품·침구류·방한 용품 등 주요 생필품 형식으로 지원한다. 

 

AK플라자 E쇼핑 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연말연시 우리 사회 더 많은 이웃과 따듯한 연말을 보내기 위해 이번 기획전과 기부를 결정했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하고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ESG 경영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