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쇼·허니 티 라떼 등 겨울 라인업도 인기
케이크 할인·e-프리퀀시 등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확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월30일 겨울 음료로 출시한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한 달 만에 판매 200만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부드러운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겨울철 따뜻한 라떼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2주 만에 100만잔 판매를 달성한 데 이어, 겨울 스테디셀러로 알려진 ‘토피 넛 라떼’보다도 빠른 속도로 200만잔을 넘겼다.
![]() |
| ▲ 스타벅스에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는 뱅쇼 특유의 향을 담은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와 캐모마일 티에 꿀을 더한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겨울 한정 음료도 함께 선보이며 시즌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연말을 맞아 매장과 온라인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딜라이트’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굿즈·디저트와 함께 할인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오늘(8일)부터 기존 인기 케이크 5종 구매 시 5% 할인 혜택과 ‘월리를 찾아라’ 컬래버레이션 퍼즐을 선착순 증정한다. ‘쿠키 크럼블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과 코듀로이 핸디백 2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오는 15일부터는 ‘월리의 모자 케이크’, ‘크리스마스트리 바움쿠헨’ 등 7종의 케이크를 구매하면 5% 할인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연말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플래너·캘린더·MSGM 협업 굿즈 등 증정품 12종 중 1종을 제공한다. 양말·파우치 등 일부 품목은 추가 e-스티커 적립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따뜻하게 즐길 때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더욱 살아나는 겨울 시즌 최적의 음료”라며 “다양한 연말 상품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