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 세계 집중 AI기반 ‘갤럭시 S24’ 팝업 전시부터 체험존까지 눈길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4-01-23 15:42:23
세계 최초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전국 곳곳에서 갤럭시 S24 체험존·전시관 오픈
오는 25일까지 국내 사전예약 판매 실시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사진=삼성전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를 선보였다. 이번엔 AI 기능이 추가 되면서 사전판매와 함께 체험 공간과 전시 공간도 함께 마련돼 소비자들이 갤럭시 S24를 먼저 볼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S24의 주요 기능은 단연 ‘AI 기반 실시간 통역과 번역’에 있다.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온 디바이스 AI’(On-Device AI) 기능을 탑재해 통번역과 음성·텍스트 변환 처리를 강화했다.

온 디바이스 AI는 다른 서버를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능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갤럭시 S24에 ‘전화’ 기능이나 ‘문자’ 기능에서 바로 AI를 이용할 수 있는 강점이다.

통화를 하면서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까지 총 13개 언어로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고, 문자 메시지도 기본 탑재된 ‘삼성 키보드’를 통해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을 통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웹서핑이나 SNS에서 필요한 정보를 동그라미만 그리면 바로 검색을 통해 결과를 보여준다.

갤럭시 S24는 카메라도 AI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 줌 기능을 활용해도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아울러 찍은 사진들도 AI를 활용해 좀 더 편리하고 원하는 편집이 가능해져 갤럭시 S24를 이용하는데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에 작창된 디스플레이는 코닝 ‘고릴라 아머’ 유리 소재로, 낙하 내구성이 다른 커버 유리에 비해 강하고 긁힘 저항성도 뛰어나다. 아울러 빛 반사율도 최대 75%까지 줄여주기 때문에 밝은 환경에서도 더 좋은 시각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현재 오는 25일까지 국내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사전예약에 앞서 갤럭시 S24 상품을 직접 만져보고 AI 기능들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전국 곳곳에 설치해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진행 중인 강릉 올림픽 파크에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을 오픈했다.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방문객들이 최신 모바일 기술과 올림픽을 즐길 수 있다.

이어 서울에서는 갤24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 센트럴시티, 삼성강남, 삼성스토어 홍대 총 4곳에서 약 한 달간 운영한다.

또한 SKT·LGU·KT 3사 이동통신사와 함께 체험형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홍대 T팩토리와 전국 2700여 곳의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갤럭시 S24 주요 기능과 SK텔레콤의 AI 비서 ‘에이닷’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새해 행운카드’ 프로모션, ‘T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갤럭시 S24를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도 강남역 일대에서 ‘세계 여행’ 콘셉트로 팝업 전시를 운영한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은 일본과 멕시코를 여행지로, LG유플러스 강남 직영점을 재구성한 ‘일상의 틈 강남점’은 영국 런던 브릭레인 거리를 콘셉트로 갤럭시 S24를 선보이고 있다.

KT도 3월 말까지 체험공간을 홍대 애드샵 플러스와 KT플라자 가로수길직영점, KT애비뉴 매장에서 갤럭시 S24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프로모터(체험 크루)가 돕고 있다.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갤럭시 S24를 국내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한고 오는 31일부터는 구내를 포함해 글로벌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가 AI폰 1억대 목표를 밝힌 바 있는데, 세계에서 AI폰 선점을 통해 폰 점유율 세계 1위의 자리에 오를지 기대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