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18층 총 300세대 규모
![]() |
▲첨단 보타니크 단지의 조감도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광주에 직주근접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첨단 보타니크’ 단지의 한정 세대 우선공급이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첨단 보타니크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에 조성되며, 대지 면적 약 1300평 지하 3층~지상 18층, 총 300세대(예정) 규모로 구성됐다. A형(92세대), B형(39세대), C형(169세대) 등 청년, 신혼부부 등을 타겟으로 한 합리적인 모집가(평당 1000만원대)가 관심도를 높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단지가 위치한 광주 첨단지구는 광주연구개발특구의 첨단산업 호재로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미래가치가 밝다는 평가가 있었다. 특히 단지와 도보 5분거리에 광주지하철 2호선 쌍암역이 예정돼 있으며 첨단~상무 신설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는 등 교통 인프라가 갖춰질 계획으로 있어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단지 인근의 첨단 시리단길 중심상권으로 첨단 G플레이스(예정) 및 첨단더시너지, 아크레타첨단, 포플레이첨단 등과 시리단길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특화 설계도 선보인다. 스카이 인피니티풀, 루프탑 영화관, 골프퍼팅존 등 약 1600평 규모의 특화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테라스세대, 복층세대(일부 세대) 등 최고급 호텔식 구조의 특화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세대 내 마련된 개별 테라스는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데이클래스, 단지내 상가 딜리버리 서비스, 단지내 상가 멤버십카드 등 입주민을 위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물품보관, 런드리, 방문세차, 룸클리닝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집에서 호텔식 서비스를 누려볼 수 있다는 평가다.
한편 첨단 보타니크는 12월 견본주택 관람 오픈을 시작으로 24년 1월 일반 공급분 추첨 물량을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유선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