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투시도/사진=HL 디앤아이한라㈜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HL 디앤아이한라㈜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가 들어설 예정이다.
HL 디앤아이한라㈜는 이번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의 계약조건을 기존 10%에서 5%로 낮춰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계약조건도 절반으로 확 낮추고 중도금 이자후불제에 확정 고정금리인 4%를 적용한다. 이 밖에도 규제지역 해제로 중도금 대출 한도가 50%에서 60%로 상향되어 실수요자들에게 자금 부담이 줄었다.
이어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지역과 주택 수에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A타입 173세대 ▲84㎡ B타입 13세대 ▲84㎡ C타입 25세대 ▲84㎡ D타입 53세대 ▲84㎡ E타입 54세대 ▲98㎡A 타입 22세대 등 총 340세대 규모다.
단지 대부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실내는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됐다. 게다가 알파룸, 현관수납장, 팬트리 설계 등도 적용돼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전 세대 1층 필로티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배치로 단지 개방감을 높혔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석가산과 연못 등 웅장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랜드마크 공간인 비발디프라자를 비롯 티하우스 주변에 미스트노즐 설치로 기온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놀이시설 휠링가든,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시설, 헬스트랙, 비타가든, 웰컴가든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정전 시에도 세대 내 주요 부분에 안전하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일괄 소등,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를 설치했다.
또한 무인택배시스템과 원패스시스템이 갖춰졌으며, 고급형LED는 유상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교통환경으로는 인천 지하철 1호선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봉오대로, 계양대로, 아니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에 부평IC가 있어 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도 이용하기에 좋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원도심에 위치해 이미 운영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아파트으로 불린다. 화천초, 작전중, 안남고, 작전여고 등이 가깝기 때문이다. 또 반경 1Km 이내에 계양구 계산동 일대 학원가가 자리하고 있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입주하면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계양구청 및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등이 가깝고, 계양구청 인근과 굴포천역 인근 상권도 활성화된 편이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작전시장 등 재래시장도 오가기가 편하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해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