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금융위‧금감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 개최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09-05 14:55:33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고객패널 및 임직원 참여
금융제도, 관행에 대한 소비자 불편사항 피드백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NH농협생명의 금융현장소통반이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금융제도 및 관행에 대한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지난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금융현장소통반'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이 지난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NH농협생명 제공

이번 간담회에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농협생명 고객패널 12명 및 임직원이 참여하여, 금융제도 및 관행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 등 소비자관점에서 의견을 공유했다.

고객패널은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지점 이용 시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및 거래 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임직원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 및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직접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이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소비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고객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해 고객패널, 고객기상청 등 다양한 고객교류 채널을 운영 중이며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NH농협생명, 암치료비 특화보험 12일 만에 신계약 1만건 돌파2024.07.23
    NH농협생명, 구내식당 아침밥 먹기 운동 전개 "우리쌀 소비확대"2024.08.19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 실적증가-차별적 ESG경영으로 연임 파란불2024.08.21
    NH농협생명, 릴레이 쌀 나눔 사회공헌활동…소외계층에 250톤 기부2024.08.27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