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콘텐츠로 창업 문화 바꾸는 '선한 움직임' 눈길

ESG경영 / 김완묵 기자 / 2022-10-06 14:41:13
▲우리동네씨이오가 콘텐츠로 창업 문화를 바꾸는 노력을 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우리동네씨이오는 자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로 창업 초기 소상공인이 겪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창업 노하우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콘텐츠를 통한 선한 움직임이 눈길을 끈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아이템별 유경험자를 참여시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노하우 케이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최근 유튜브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하고, 앱과 SNS 등 자사가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동네씨이오 측은 “예비 창업자들은 여전히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고 있고,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창업, 부업 아이템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가고 있으나 현재 시장은 이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의 생산과 공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창업 정보 습득에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아이템 선정과 창업 준비, 운영 노하우를 담은 학습용 콘텐츠 생산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채널과의 제휴를 계획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세바시와 클래스101, 탈잉 등에서 활동한 유명 창업 경험자들의 참여가 늘고 있어 창업 문화 개선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민구 우리동네씨이오 대표는 “한 편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기획부터 섭외, 제작까지 수많은 노력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며 “아직 우리를 알아주는 사람들이 소수지만 우보천리의 자세로 창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동네씨이오는 유튜브코리아가 선정한 50인의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바 있다. 동시에 콘텐츠 참여자들과 함께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1천만원 이상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