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트렌드와 글로벌 경제적 기회 창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오는 12월13~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3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류 문화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다양한 트렌드와 글로벌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특히 K-pop과 K-drama, K-beauty 등 한류 콘텐츠와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오는 12월13~15일 개최된다./사진=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제공 |
또 인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도의 국민배우 가간말릭이 참여해 인도와 한국 간의 문화적·경제적 교류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가간말릭은 엑스포 홍보 활동을 통해 인도 전역에서 한류의 매력을 알리고, 양국의 문화적 가교 구실을 수행한다.
특히 패션쇼와 K-POP 공연, 뷰티 트렌드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은 한류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인플루언서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박창식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에 맞춰 이번 엑스포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협력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는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크리에이터링이 주최, SWE&M이 주관하며, 코리아이엔엠이 투자 및 스폰서 유치를 맡았다. 37개국에서 3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