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1000명 모집…신제품 6개 제공 및 SNS 후기 이벤트 진행
실온 보관 가능한 무균 특수팩 적용…120·200㎖ 두 가지 용량 출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매일유업은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당뇨 환자와 고단백 영양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를 겨냥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이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과 ▲고함량 단백질을 적용한 균형영양조제식품 ‘메디웰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 등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해 영양 설계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 |
| ▲ 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 메디웰에서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매일유업 제공 |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당뇨 환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탄수화물 함량을 경쟁사 대비 크게 낮춘 7g 수준으로 줄였다. 이는 국내 유사 제품 대비 약 67% 감소한 수치다.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류 0g을 구현했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활용한 이중 식이섬유 설계를 적용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 팩당 열량은 80㎉고, 단백질은 11g을 담았다. 또 락토프리 설계와 저분자 단백질, MCT 오일을 적용해 소화가 예민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메디웰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은 균형영양식 라인업 중 가장 높은 단백질 함량인 15g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탄수화물·지방·단백질 등 3대 영양소는 물론,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팩에 담아 식사 대용 또는 영양 보충 용도로 적합하다.
누구나 선호하는 달콤하고 고소한 밤맛을 구현했으며, 이 제품 역시 락토프리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적용해 소화를 돕는다.
신제품 2종 모두 무균 6겹 특수팩을 사용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액상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용량은 120㎖와 200㎖ 두 가지로 출시된다.
출시일은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이 오는 8일, ‘메디웰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은 11일이며, 제품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디웰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총 10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정식 출시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지원자 중 선정된 1,000명에게는 선택한 제품 6개가 제공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매일다이렉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1박스 구매 시 8000원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제품 체험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린 참여자 중 40명을 추첨해 신제품 1박스(18개입)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디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 고단백 영양식이 필요한 분들,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한 고령층을 위해 전문의와 함께 설계한 제품”이라며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메디웰의 전문 영양 설계와 맛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웰은 지난 10월 국산 쌀 누룽지 분말을 사용해 구수한 맛을 살린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한 바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