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문,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경제신문 부문 수상 영예

경제 / 박완규 기자 / 2025-01-23 14:44:36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경제신문 부문에서 메가경제신문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경제신문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메가경제신문은 경제, 산업, IT,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뉴스를 심층적으로 다루는 종합 경제 매체다.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선도한다.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김진오 메가경제신문 대표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경제 매체로 성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가경제신문은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